CapitalEDGE 뉴스레터
글로벌 테크 산업, 스타트업 및 벤처투자 뉴스에 '관점'과 '인사이트'를 담아 전달하는 CapitalEDGE 뉴스레터입니다.
CapitalEDGE 사용설명서
https://www.thecapitaledge.com
CapitalEDGE 채널 안내
뉴스, 아이디어 및 소식을 공유합니다.
네이버프리미엄콘텐츠를 통해서도 유료 구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프리미엄콘텐츠는 국내 독자 대상, 콘텐츠 디렉토리 성격의 채널입니다.
국내 결제만 가능 (네이버 아이디 필수)
2023년 이후 발행 콘텐츠 자유롭게 열람 가능
서브스택은 이메일 발송 전용에 특화된 채널입니다.
국내외 독자 대상 (Stripe 결제)
매주 Inbox에서 확인하는 이메일
WeeklyEDGE 무료 뉴스레터를 공유합니다.
CapitalEDGE 뉴스레터는 '투자자로서 매일 읽고, 듣고, 경험하고, 생각하는 내용들을 관점과 정보를 담아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겠다는 단순한 목표를 가지고 2022년 7월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논리의 끝(EDGE)을 찾고자 했던 커트 괴델의 여정처럼 CapitalEDGE 또한 '왜'라는 질문을 통해 매일 쏟아지는 뉴스의 이면에 숨겨진 맥락을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한국과 실리콘밸리에서 사모펀드와 벤처캐피탈 투자를 10년 넘게 경험하며 언론을 통해 알려지는 뉴스가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과도한 비관주의나 낙관주의를 버리고 ‘관점과 통찰’을 전달하는 것이 바쁜 세상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요즘처럼 불확실성이 커지는 세상에서는, 가끔은 한 발짝 물러서서 다음 10년을 준비할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깊이 있는 콘텐츠도 필요할 것입니다.
✈️ Why Subscribe?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향합니다.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정보가 쏟아지는 세상에서 오리지널 콘텐츠의 정의는 모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apitalEDGE는 에디터의 살아있는 관점이 담긴 정보와 분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CapitalEDGE는 해외 콘텐츠를 단순히 번역하여 전달하는 '문익점' 콘텐츠와는 결을 달리합니다.
투자를 '하는' 사람이 관점을 전달합니다.
비관적인 사람은 유명해지고 낙관적인 사람은 돈을 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CapitalEDGE는 현역 벤처캐피탈 및 사모펀드 운용역이 직접 조사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글로벌 테크 투자와 관련한 콘텐츠를 생산합니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피치덱', '투자 메모', '컨퍼런스’ 정보를 공유합니다.
CapitalEDGE는 돈 버는 방법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투자자의 시각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가감 없이 공유합니다. CapitalEDGE는 '리딩'이나 '어그로'가 없는 가치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이 되고자 합니다.
💡 What to expect?
(Free) WeeklyEDGE - 주간 코멘터리
🧶 지난 WeeklylEDGE 발행 목록: https://brunch.co.kr/@capitaledge
(Paid) WeeklyEDGE + InsightEDGE + 이전 발행 콘텐츠
PitchEDGE: 스타트업과 벤처펀드의 피치덱 톯아보기
VentureEDGE: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의 모든 것
TechEDGE: 글로벌 테크 산업 인사이트
StoryEDGE: 자본시장의 혁신가들과 숨겨진 이야기들
DealEDGE: 투자자가 쓰는 투자 메모
기존 뉴스레터 발행 채널인 메일리와 스티비를 통한 서비스는 2024년 말 기준으로 운영을 중단하니 참고 바랍니다.
🧶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남겨주세요! https://tally.so/r/n0QarA
Stay up-to-date
Never miss an update—every new post is sent directly to your email inbox. For a spam-free, ad-free reading experience, plus audio and community features, get the Substack ap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