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italEDGE 뉴스레터

CapitalEDGE 뉴스레터

Weekly

애슬레저는 사라지지 않는다. 단지 진화할 뿐이다

기업가치 8조 원을 바라보는 애슬레저 브랜드, 뷰오리(Vuori)

CapitalEDGE's avatar
CapitalEDGE
Dec 29, 2024
∙ Paid

제네럴애틀랜틱, 소프트뱅크가 선택한 애슬레저 브랜드

룰루레몬의 인기가 예전 같지 않습니다. 팬데믹 최고의 패션 브랜드로 주목받으며 승승장구하던 룰루레몬의 주가는 연초 대비 25% 이상 하락한 상황이며, 실적 발표마다 가이던스에 미치지 못한 지표들을 발표하며 주가 급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분기 매출 10조 원을 넘기는 대형 브랜드이지만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은 5% 이하로 하락하였습니다.

룰루레몬은 경기 침체와 팬데믹 종료 이후의 소비 행태 변화를 실적 정체의 원인으로 언급하고 있지만 꼭 그런 것 같지는 않습니다. 특히 지난주에는 룰루레몬의 대항마로 떠오르는 브랜드 뷰오리(Vuori)가 제네럴애틀랜틱이 주도한 1조 원 규모의 펀딩 라운드를 발표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기존 주주의 지분을 인수하는 세컨더리 형태로 진행된 이번 투자에 매겨진 기업가치는 무려 7.7조 원($5.5 billion)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뷰오리 (Vuori)
뷰오리 (Vuori)

뷰오리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특히 단순한 패션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2019년 노웨스트 벤처 파트너스 (Norwest Venture Partners), 2021년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그리고 2024년 제네럴 애틀랜틱까지 벤처캐피탈 및 성장 자본 투자 전문 기업들이 뷰오리에 거금을 베팅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뷰오리는 투자자들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6년까지 미국 내 1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로 연다는 계획입니다.


남성복에 레거시를 둔 유일한 애슬레저 브랜드

This post is for paid subscribers

Already a paid subscriber? Sign in
© 2026 CapitalEDGE Labs Limited · Privacy ∙ Terms ∙ Collection notice
Start your SubstackGet the app
Substack is the home for great culture